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콰이어트 플레이스 관람포인트, 흥행이유

by 소나무꿀꿀 2024. 2. 17.

영화 소개

존 크래신스키 감독의 "콰이어트 플레이스"는 2018년에 개봉된 매혹적인 공포 스릴러입니다. 이 영화는 지구가 날카로운 청각을 사용하여 인간을 사냥하는 신비한 생물들에 의해 침략을 당한 디스토피아적인 미래를 배경으로 전개됩니다. 이 이야기는 부모인 리(존 크래신스키 역)와 에블린(에밀리 블런트 역), 그리고 그들의 자녀인 리건(밀리센트 시몬즈 역), 마커스(노아 주페 역), 보(케이드 우드워드 역) 등 애보트 가족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이 종말 이후 세계의 독특하고 무서운 측면은 절대적인 침묵의 필요성입니다. 이 생명체들은 눈이 멀지만 아주 작은 소음도 들을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어 침묵이 생존의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애보트 가족은 수화를 통해 의사소통을 하고 지정된 모래 길을 맨발로 걷고, 나뭇잎을 접시처럼 사용하는 것까지 소리를 최소화하기 위해 모든 예방 조치를 취합니다.

에블린이 임신하면서 줄거리가 심화되어 가족의 생존에 추가적인 취약성을 더합니다. 생명체의 지속적인 위협과 갓 태어난 아기를 조용히 유지해야 하는 어려움에 직면하면서 도전이 증가합니다. 영화는 한 소리가 죽음을 의미할 수 있는 세계를 배경으로 긴장감, 긴장감, 가족 역학의 이야기를 엮습니다.

영화 전반에 걸쳐 관객들은 섬뜩하면서도 귀를 쫑긋하게 하는 침묵 속에서 생존을 위한 인물들의 사투에 빠져듭니다. 영화는 가족 간의 유대, 희생, 생존을 위한 원초적 본능이라는 주제를 탐색하기 위해 독특한 전제를 능숙하게 사용합니다. 최소한의 대화와 시각적 스토리텔링에 의존한 "조용한 장소"는 관객들을 눈에 띄는 긴장감의 분위기에 몰입시켜 전통적인 공포 장르를 뛰어넘는 잊지 못할 영화적 경험을 만들어냅니다.

 

관람포인트와 흥행이유

영화의 영역에서 청각 경험은 시각적 경험만큼이나 중요합니다. 사운드 감독은 영화의 분위기를 형성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며 사운드 디자인의 숙달을 보여준 영화 중 하나가 "콰이어트 플레이스"입니다. 존 크래신스키 감독이 연출한 이 2018년 스릴러는 독특한 전제와 혁신적인 사운드 사용으로 관객을 사로잡았습니다. 사운드 감독의 렌즈를 통해 관람 포인트와 흥행 성공 요인을 탐구하면서 소음이 지배하는 세계에서 침묵을 창조하는 복잡한 과정을 풀어냅니다.

 

1. 사일런트 심포니: 소닉 랜드스케이프 제작
"A Quiet Place"에서 소리는 단순한 보조 요소가 아닙니다. 그것은 그 자체로 캐릭터입니다. 이 영화는 시각 장애가 있는 외계 생명체가 예민한 청각을 사용하여 인간을 사냥하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를 배경으로 펼쳐집니다. 최소한의 대화와 시각적 스토리텔링에 의존하여 사운드 디자인은 중심을 잡습니다. 사운드 감독으로서 몰입형 사운드 풍경을 만드는 것은 세부 사항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는 것을 포함합니다. 슈퍼바이저 사운드 에디터 에릭 아달(Erik Aadahl)과 에단 반 데어 린(Ethan Van der Ryn)이 이끄는 팀은 바스락 거리거나 발 디딤 또는 삐걱거리는 바닥판이 이야기의 심장 박동이 되는 침묵의 교향곡을 만들었습니다. 영화 대부분에 전통적인 영화음악이 없기 때문에 긴장감이 강화되어 작은 소리도 생사의 문제가 됩니다.

 

2. 박스 오피스 연금술: 고요한 스릴과 관객 연결
"콰이어트 플레이스"의 박스 오피스 성공은 진정으로 독특한 영화적 경험을 제공하는 능력 덕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관객들은 극장에서 집단적인 기대의 분위기를 만들면서, 침묵에 의존하는 영화의 새로움에 끌렸습니다. 사운드 디렉터로서, 소리의 심리를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강렬한 소리의 폭발로 강조되는 침묵의 전략적 사용은 긴장감을 증폭시킬 뿐만 아니라 관객과 등장인물들 사이의 더 깊은 연결을 형성합니다. 헐떡거리는 소리와 초조한 웃음만으로 중단된 극장에서의 공동체적인 침묵은 "콰이어트 플레이스"를 공유된 경험으로 변화시켰고, 그것의 흥행 매력을 강화했습니다.

 

3. 도전과 승리: 침묵 속 폴리의 예술
그 이면에서 폴리의 예술은 "콰이어트 플레이스"의 음향학을 형성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음향 디자이너 브랜든 존스가 이끄는 폴리 예술가들은 침묵이 지배하는 환경에서 현실적인 소리를 만드는 도전에 직면했습니다. 모든 발걸음, 모든 셔플에는 진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세심한 주의를 요구했습니다. 대화가 없기 때문에 소리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데 있어 높은 창의성을 요구했습니다. 사운드 디렉터로서, 그러한 문제를 다루는 것은 기존의 오디오 스토리텔링의 경계를 허물고, 잠재적인 한계를 혁신의 기회로 바꾸는 것이 필요합니다.

 

결론

영화의 교향곡에서, 음향 감독들은 감정의 작곡가들이고, "콰이어트 플레이스"는 음향 스토리텔링의 힘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이 영화의 성공은 매혹적인 서사뿐만 아니라 스크린을 초월하는 청각 경험을 만드는 기술에 달려 있습니다. 소리가 영화 제작의 진화에서 침묵의 주인공인 것처럼, 때때로, 영화의 세계에서, 침묵이 가장 크게 말한다는 것을 보여주면서, "콰이어트 플레이스"는 음향 감독 지망생들에게 등불로 남아 있습니다.

댓글